2021년 9월 12일 일요일

연수일기 125. 오션사이드 도서관

9월 10일 금요일. 230일째 날. 오늘 연구 미팅엔 한국에서 새로 연수를 오신 내분비내과 H 선생님이 참석했다. 그룹 내에 한국인이 한 명 더 생기니 반갑고 든든한 기분이다. 아무쪼록 즐겁고 보람된 일 많은 연수 기간이 되시길 바란다. 

지난 주말에 펑크가 났던 딸의 워터 폴로 수업을 오늘 보충하기로 해 오후에 다녀왔다. 앞으로는 일요일 오전에 수업을 하게 될 듯 하다. 

내일이 9/11이라, 라디오에선 이번 주 내내 관련 뉴스가 나온다. 이십 년이 지났지만 이 나라 사람들의 마음에 남은 깊은 상처는 아직 회복되지 않은 것 같다. Rob과도 9/11에 대해 이야기했었다. 그는 당시 외상 센터에서 근무했었고, 사건이 난 뒤 전국적으로 테러 경보가 발동되어 퇴근을 하지 못하고 병원에서 밤을 지샜다고 한다. 트라우마에 대한 이야기를 하며 나는 7년 전의 세월호 사건에 대해 설명했는데, 그도 그 사건이 있었던 걸 알고 있었다. 


9월 11일 토요일. 231일째 날. 오션사이드에 다녀왔다. 오늘은 낚시를 하기 전에 도서관과 시내를 둘러보기로 했다. 오션사이드 도서관은 씨티 홀과 이웃해 있고 해변과 달리 이 건물엔 무료 주차가 가능하다. 흰색 바탕에 기둥과 아치에 파스텔톤 색을 입힌 지중해풍 느낌의 건물이 특징적이다. 건물 내부도 같은 형식이었는데 천장이 높고 볕이 잘 드는 로비가 시원한 느낌을 주었다. 1층은 전체가 아이들과 청소년 책으로 채워졌고, 2층은 성인용 책과 열람실로 구성되어 있었다. 이 도서관도 1층 구석엔 중고 책을 싸게 파는 서점이 있다. 도서관 출입문 앞 광장 가운데 얕은 풀은 말라 있었는데, 물이 채워지면 훨씬 분위기가 좋을 것 같다. 

도서관 입구

도서관 1층 로비

도서관 건너편 아티스트 앨리 골목에서 예술가들이 독특한 미술품과 장신구 등을 파는 벼룩 시장을 구경했다. 오션사이드의 메인 스트리트 구역엔 레스토랑, 카페, 펍 등이 많았다. 

피어 중간에 자리를 잡았다. 지난 번까지 사용한 싱커가 파도가 센 바다에서 사용하기엔 너무 가벼운 것 같아 베이트 샵에서 좀더 무게가 나가는 걸 샀다. 싱커를 낚싯대에 다는데 시간이 꽤 걸렸다. 아직은 낚시 채비를 하는 것도 익숙하진 않다. 낚싯대를 드리웠지만 한동안 고기가 잡히질 않자 아들은 무거운 싱커 때문인 것 같다고 툴툴거린다. 옆 자리 나이 지긋한 할아버님이 팔뚝만한 물고기를 잡는 걸 보니 괜히 마음이 조급해졌다. 오징어 미끼가 문제인가 싶어 옆에서 새우를 얻어 써보기도 했지만 영 입질이 없었다. 해가 뉘엿뉘엿 넘어갈 무렵까지 자리를 지켰지만 결국 오늘은 빈손으로 접기로. 다음 번엔 미리 채비를 단단히 하고 오기로 했다. 

저녁은 피어 입구에 있는 틴 피쉬에서 먹었다. 야외 좌석에서 비교적 저렴하게 해산물 튀김과 타코 등을 먹을 수 있는 식당이다. 생선과 새우 튀김, 그리고 딸을 위해 치킨 너겟 세트도 하나 샀다. 해가 지고 어두워지니 피어 주변은 분위기가 더 들떠 오른다. 피어 옆 원형 극장은 흥겨운 음악에 맞춰 롤러 스케이트와 보드를 타는 이들로 채워졌다.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